본문 바로가기
여행/2024년

[일본 여행] 2박 3일 일본 여행 간편 출국 : 인천공항 간편 출국 스마트패스 등록

by 우일야기 2024. 6. 19.
반응형

2박 3일 일본 여행 간편 출국 : 인천공항 간편 출국 스마트패스 등록

 

오랜만에 여행이다 보니 스마트패스앱은 여행 당일 인천공항 가는 지하철에서 알게 되어 부랴부랴 앱을 설치하여 등록하였다. 등록은 여권과 실제 얼굴 사진을 촬영하면서 쉽게 진행할 수 있다. 단, 스마트패스 등록자라도 해도 출국 시 탑승권과 여권은 위탁수하물이 아닌 반드시 직접 소지해야 한다. 앱 메인페이지에도 팝업창으로 안내되어있으니 반드시 준비하자!

 

 

 

스마트패스 서비스 탑승권과 스마트패스 ID 등록 방법

 

1. 스마트패스 앱 2. 셀프 출국 수속 키오스크 3. 출국 수속 카운터 총 3가지 방법이 있지만 여행 준비 전 1. 스마트패스 앱으로 빠르게 등록하는 것을 추천한다. 

 

 


 

스마트패스 서비스 스마트패스 ID 사전 준비 사항

 

1. 유효기간이 3개월 이상 남은 전자여권 준비

2. 핸드폰 설정에서 NFC 기능(기본 모드)을 활성화

3. 등록시 핸드폰 케이스, 여권 케이스 벗기기

4. 사진 촬영 시 모자, 선글라스, 마스크 벗기

 


이때, 남편 여권은 2개월 남았는데도 등록이 가능했고 우리 여권은 예전에 발급받은 초록생 여권이라 전자 칩 스캔이 안되려나 걱정했는데 스캔되어 진행되었다. 또한 사진 촬영은 눈 뜨고 한번, 눈을 감고 한번 촬영이 된다.

 

 

 

스마트 패스는 인천공항 출국장과 탑승구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인천공항 출국 절차는 체크인 (탑승권 발급, 수하물 위탁) → 출국장 신원확인 → 보안검색 → 출국심사 → 탑승구 신원확인 여기서 신원확인 때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 패스는 바닥에 전용라인이 표기되어 있어 줄을 서지 않고 신원확인 후 바로 들어갈 수 있었다.

 

또한 셀프 출국 수속 후 직접 짐을 부칠 수 있는 백드랍 서비스는 이용시간을 미리 예약하고 예약시간에 백드랍 카운터에서 얼굴 인증 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FAQ 에는 현재(24.06.19) 백드랍 예약 서비스는 정식 오픈 전이라고 기재되어 있었다.

 

 

반응형